즐겨찾기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
중앙회소개 주요사업 정보자료실 커뮤니티
사단법인 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 > 정보자료실 > 산업자료/뉴스
 
작성일: 15-12-10  
글제목 콘텐츠 세부추진과제
작성자 한컴산
이메일 hancomsan@gmail.com
내용

세부추진과제

1. (상생산업) 산업의 선순환 구조 마련

콘텐츠 ‘금융’ 활성화

  • 모태펀드(문화계정) 활용, 총 2000억 규모 펀드* 조성, ‘중저예산영화 투자펀드’ 등 영화전문펀드 운용
    * 한·중 문화산업 공동발전펀드, 방송·영상, 공연·음원, 기획개발, 영세콘텐츠 펀드 등

지역기반 콘텐츠산업 지원 확대

  • 지역 대표 글로벌콘텐츠 개발 및 지역별 게임산업 특성화 지원
    * (대구·경북권) 글로벌 게임산업 (부산·경남권) 융합형 게임산업 (전북권) 기능성 게임산업
  • 지역스토리랩(’15년 10개 소), 음악창작소(’15년 5개 소), 작은영화관(’15년 9개 소), 지역영상미디어센터(’15년 37개 소) 등 콘텐츠 창작·체험활동 지원

콘텐츠산업 동반성장 환경 조성

  • 시나리오, 영화 기획개발, 만화 표준계약서(7종) 제정, 영화산업 공정환경조성센터 설립 및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제 본격 추진
2. (융합산업) 콘텐츠 융복합 강화

문화와 ICT를 융합한 선도적 기술 개발

  • 스마트 공연 등 융·복합 기술 R&D 확대 및 전시, 전통문화 등 기존 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 기술 개발

콘텐츠코리아 랩 기능 강화

  • 지역 콘텐츠코리아 랩 2개 소 확대 구축(’14년 5개 소→’15년 7개 소)
    ∙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버츄얼 센터(Virtual center) 설치 및 운영협의체 운영, 해외 창업지원센터와의 네트워크 구축
3. (차세대산업) 차세대 콘텐츠 육성

이야기, 애니메이션, 웹툰 등 유망분야 집중 육성

  • 이야기산업 진흥법 제정(’15년), 이야기산업 중장기계획 발표(’15년 상)
  • 이야기 자유거래 가능한「이야기 유통 플랫폼」구축 및 이야기 창작자 종합연수센터 ‘스토리 창작 클러스터’ 조성(~’16년)
  • 극장용·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신규 추진 및 효율적인 지원체계 구축으로 산업의 다양성 확보
  • 창작문화 확산을 위한 웹툰 창작체험관 구축・운영(20개 소) 및 만화콘텐츠를 활용한 출판, 캐릭터상품 제작 등 웹툰 관련 창업 프로젝트 지원

차세대 게임산업 육성 및 인식제고

  • 차세대 게임 콘텐츠 제작(’15년 22개 과제) 및 ICT 연계한 가족형 복합 아케이드 게임 제작 지원(’15년 5억 원),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넘어 감동과 교훈을 전달하는“착한게임” 선정 등 게임인식 제고
4. (글로벌산업) 콘텐츠 해외진출 확대

콘텐츠산업의 수출여건 개선

  • 포럼, 협의체, MOU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용한 국제협력 강화
  • 주요 전략시장의 SNS를 활용하여 콘텐츠산업 빅데이터 분석 및 이를 바탕으로 ‘한류지도’구축

글로벌 킬러콘텐츠 육성

  • △(영화) 한·중 공동제작 지원 확대 △(게임)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․현지화 지원 △(웹툰) 글로벌 웹툰 플랫폼 구축
    △(음악) 글로벌 음악시장에의 쌍방향 진출(국내외 뮤지션 협업프로젝트, 권역별 뮤직마켓 등) 및 국가별 맞춤형 진출전략 마련
목 록 프린트


ㆍ상호명: (사)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  ㆍ대표자: 강대권

ㆍ사업장주소: (07-720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38길 3 범휘빌딩 3층

ㆍTEL : 02-324-2536~7   ㆍFAX : 02-335-2537

ㆍ개인정보보호책임자: (사)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ㆍ이메일: hancomsan@gmail.com
ㆍAll Copyright reserved (사)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(www.kgia.or.kr)

전체관리자